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맹장염 10세~30세에 많이 발생하는 증상 알아보기

맹장염 10세~30세에 많이 발생하는 증상 알아보기

맹장염은 충수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손가락 모양의 주머니는 당신의 오른쪽 복부 하단에 있는 당신의 결장에 투영된다.

 

맹장염은 오른쪽 아랫배에 통증을 유발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고통을 배꼽 주위에서 시작되어 움직인다. 염증이 악화되면 일반적으로 맹장염의 통증이 증가하여 결국 심한 상태가 된다. 누구나 맹장염에 걸릴 수 있지만, 10세에서 30세 사이의 사람들에게서 가장 자주 발생한다. 표준 치료법은 매장을 수술로 제거하는 것이다.

맹장염 10세~30세에 많이 발생하는 증상 알아보기

1. 맹장염 증상

맹장염의 징후와 증상은 다음을 포함할 수 있다.

- 아랫배 오른쪽에서 시작되는 갑작스러운 통증

- 배꼽 주위에서 시작해서 오른쪽 아랫배까지 자주 옮겨지는 갑자스러운 통증

- 기침, 걷기, 기타 경련 동작 시 악화되는 통증

- 메스꺼움과 구토

- 식욕부진

- 병이 진행됨에 따라 악화될 수 있는 저급열

- 변비 또는 설사

- 복부 팽창

- 평탄도

여러분의 고통의 부위는 당신의 나이와 충수의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임신 중에는 충수가 더 높기 때문에 상복부에서 통증이 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2. 맹장염 진찰을 받을 때

만약 당신이나 당신의 아이가 걱정스러운 징후나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서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으세요. 심한 복통은 즉각적인 의학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3. 맹장염의 원인

감염을 일으키는 맹장 안쪽에 막힌 것이 맹장염의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박테리아가 급속히 증식하여 충수가 염증을 일으키고 부어오르며 고름이 차게 된다. 즉시 처리하지 않으면 부록이 파열될 수 있다.

맹장염 10세~30세에 많이 발생하는 증상 알아보기

4. 맹장염 합병증

맹장염은 다음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다.

- 충수 파열된 맹장 파열 : 파열은 복부 전체에 감염을 퍼뜨린다.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이 질환은 맹장을 제거하고 복강을 청소하기 위한 즉각적인 수술이 필요하다.

 

- 복부에 고름이 생기는 주머니 : 충수가 터지면 당신은 감염의 주머니가 생길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외과의사는 당신의 복벽을 통해 종기에 튜브를 넣어 종기를 빼낸다. 튜브는 2주 정도 제자리에 놔두고, 감염을 없애기 위해 항생제를 투여한다. 

 

일단 감염이 확실해지면 맹장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게 될 것이다. 종기가 빠지고, 맹장이 바로 제거되는 경우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