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화장실 욕실 냄새 제거 이렇게 해보세요!

화장실 또는 욕실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흔한 망신거리입니다. 화장실 사용 후 나는 냄새를 가리고 싶은 것은 모두가 같을것이며, 청소를 제대로 하지 않아 쾌쾌한 냄새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어느 경우건 욕실에서 상큼한 냄새가 나게 하는 방법이 많이 있죠. 화장실 냄새 없애기, 청소 방법 바꾸기, 욕실 사용 시 작은 변화주기등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으니 참조해보세요!

 

화장실 욕실냄새 제거 방법 목차

1. 욕실을 환기시킨다

2. 공기 청정제 대신 탈취제를 사용한다

3. 공기 청정기를 사용한다

4. 제습제를 사용한다

5. 직접 공기 청정제를 만든다

 

- 욕실을 환기시킨다

욕실을 환기시킨다
욕실을 환기시킨다

불쾌한 냄새를 가리고 싶다면 환기를 잘 시키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단, 순한 공기 흐름이 냄새가 덜 나게 하는데 도움이 되며, 환풍기가 있다면 욕실 사용후 틀어 놓는다. 환풍기가 없다면 욕실 창문을 열어 공기가 들어오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 화장실을 사용한 후 환기만 시키지 않는다. 샤워 후에도 환풍기를 켜거나 창문을 열어 뜨거운 샤워실의 습기찬 공기가 곰팡이 번식의 원인이며 욕실에서 쾌쾌한 냄새가 나게 된다.
* 6개월 마다 환풍기를 청소한다.

 

- 공기 청정제 대신 탈취제를 사용한다

공기 청정제 대신 탈취제를 사용한다
공기 청정제 대신 탈취제를 사용한다

많은 사람들이 욕실을 사용한 후 상쾌한 냄새가 나도록 변기 뒤에 스프레이 병을 놓아둔다 이런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단순한 공기 청정제 대신 "탈취제"를 구입해서 사용한다.

* 공기 청정제는 냄새를 덮는다 실제로 냄새를 없애지 않으며 공지 청정제가 사라지련 냄새가 그대로 남아있다. 냄새가 강하다면 공기 청정제의 향으로 가려지지 않는다.
* 탈취제는 냄새를 중화한다.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냄새를 덮는다. 근처 슈퍼마켓에가서 탈취제라고 적힌 제품을 찾는다. 시중에 여러가지 탈취제가 나와있으므로 알맞은 것을 찾기 전에 시행착오를 거쳐야 할 수도 있다. 탈취 효과가 가장 뛰어난 제품을 찾기 위해 인터넷에서 제품 후기를 읽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반응형

 

- 공기 청정기를 사용한다

공기 청정기를 사용한다
공기 청정기를 사용한다

욕실이 환기가 잘 안 된다면 탈취제만으로는 부족하다. 공기 청정기를 사용한다. 공기 청정제는 플러그를 꽂아 사용하는 기기로 환기가 더 잘 되고 냄새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욕실의 공기에서 제거한다. 공기 청정기는 백화점이나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다. 공기 청정기는 가격대가 다양하다. 고급 공기 청정기는 25만원 정도 이지만 작은 욕실에 꼭 필요하지는 않다. 더 작고 저렴한 공기 청정기를 2.5-5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다

 

- 제습제를 사용한다

제습제를 사용한다
제습제를 사용한다

그저 화장실 사용이 문제의 원인이 아닐 수도 있다. 곰팡이가 냄새의 원인일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제습제를 구입한다. 제습제는 물을 흡수하도록 만들어진 건조제이다. 많이 사용하는 제습제로는 보통 포장재 안에 들어가는 실리카 겔이 있다.

 

* 실리카 겔 같은 인공 제습제는 어린이와 동물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습제는 삼키면 유독할 수 있다. 뚜껑에 구멍이 뚫린 작은 플라스틱 용기에 제습제를 보관한다
* 식물은 천연 제습제이다. 양치 식물이나 백합과 식물은 욕실의 악취를 없애고 상큼한 향이 나게 한다.

 

- 직접 공기 청정제를 만든다

직접 공기 청정제를 만든다
직접 공기 청정제를 만든다

직접 만든 공기 청정제가 시판 공기 청정제보다 효과가 뛰어나다. 탈취제가 별로 효과가 없다면 직접 공기 청정제를 만든다.

* 물과 보드카 또는 소독용 알코올을 3:1로 섞고 라벤더 오일, 유칼립투스 오일, 오렌지 오일 등 에센셜 오일을 10-20방울 넣는다. 근처의 건강 용품 또는 비타민제 매장이나 인터넷에서 에센셜 오일을 구입할 수 있다.
* 위의 혼합물이 알코올 냄새를 풍긴다면 물 2컵, 백식초 1테이블스푼, 베이킹 소다 1티스푼, 에센셜 오일 10방울을 섞는다. 스프레이 병에 넣고 변기 뒤에 놓는다. 필요할 때 뿌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