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음주 후 속쓰림 복통을 다스는 방법!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 여겨지는 몇몇 방법들은 장난치기 위해 고안된 것이 아닌가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매우 불쾌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 먼 옛날에는 그렇게 절박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 당시에는 약국조차도 없었습니다. 실제로 여러분의 상태를 나아지게 하고, 술 마신 다음 날 아침에 느껴지는 메스꺼움과 소화 불량으로부터 회복될 수 있도록 돕는 자극이 적은 방법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 음주 후 복통을 해소하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음주 후 속쓰림 복통을 없애는 방법 목차

1. 속을 편하게 하는 음료를 조금씩 마신다

2. 담백한 탄수화물 식품을 조금씩 먹는다

3. 메스꺼움 및 위산 역류에만 탄산 또는 당이 함유된 음료를 마신다

4. 속 쓰림(가슴앓이) 또는 소화 불량에 는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을 복용한다

5. 약을 구할 수 없다면 베이킹 소다를 시도한다

6. 비타민 B6 정제를 복용한다

7.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NSAIDs) 보다는 아세트아미노펜을 선택한다

8. 하루 이상 통증이 지속된다면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을 피한다

9. 격심한 또는 장기간의 통증이라면 의사에게 상담을 받는다

10. 심한 췌장염 증상에 대해서는 응급 진료를 받는다

 

- 속을 편하게 하는 음료를 조금씩 마신다

속을 편하게 하는 음료를 조금씩 마신다
속을 편하게 하는 음료를 조금씩 마신다

물, 육수, 스포츠 음료나 생강차가 도움이 될 수있으며, 밤 동안의 음주 후 메스꺼움 및 경한 복통은 보통 자극된 위벽과 위 내의 과다한 산 분비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속을 편하게 하는 음료는 여러분의 위가 정상으로 돌아가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 맹물은 보통 그 자체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필요한 만큼 천천히 마십니다.
* 채소를 살짝 우린 물이나 등장성 스포츠 음료는 수분을 공급함으로 약간의 염분을 여러분의 체내에 저장하여 다양한 물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생강차는 메스꺼움에 사용되는 적절한 근거가 있는 민간요법이나, 몇몇 사람들은 상반되는 반응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 담백한 탄수화물 식품을 조금씩 먹는다

담백한 탄수화물 식품을 조금씩 먹는다
담백한 탄수화물 식품을 조금씩 먹는다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는 토스트나 크래커는 회복을 도와줘요 이런 음식는 위를 진정시키고 저혈당으로부터 오는 에너지 감소와 떨림을 교정하는 것에도 도움을 줍니다. 메스꺼움이나 구토를 방지해야 하므로 천천히 먹습니다.

 

- 메스꺼움 및 위산 역류에만 탄산 또는 당이 함유된 음료를 마신다

메스꺼움 및 위산 역류에만 탄산 또는 당이 함유된 음료를 마신다
메스꺼움 및 위산 역류에만 탄산 또는 당이 함유된 음료를 마신다

이러한 음료는 통증을 악화시키지만 메스꺼움에는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탄산수 또는 다른 탄산음료는 메스꺼움 및 위산 역류에 있어 흔한 민간요법이지만 소화 불량 및 다른 복통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과일 주스 및 소다에 포함된 당류는 속이 안 좋을 때 이를 진정시키고 다른 숙취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통증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탄산음료, 특히 소다의 경우 상당히 산성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놀랍게도 위산 역류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 전반적인 위 내 산성도에는 약간의 영향을 미칩니다. 몇몇 사람들은 심하게 반응하므로 조금씩 섭취하며 상태가 어떠한지 살펴봐야합니다.
* 카페인과 유제품은 피합니다. 이는 밤 동안의 음주 후 복통과 메스꺼움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 속 쓰림(가슴앓이) 또는 소화 불량에 는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을 복용한다

속 쓰림(가슴앓이) 또는 소화 불량에 는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을 복용한다
속 쓰림(가슴앓이) 또는 소화 불량에 는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을 복용한다

제산제나 위산 분비 차단제는 이러한 흔한 문제들을 고칩니다. 이러한 약물은 빠른 진정 효과를 제공하고 몇 일 동안 지속되는 증상에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7] 다른 약물과 마찬가지로 의사에게 상담을 받기 전에는 한 번에 한 가지의 약물만 복용합니다.

* 제산제는 널리 쓰이고 효과도 괜찮습니다. 예를 들어 알카셀처(Alka-Seltzer)와 같은 탄산수소 나트륨은 덜 효과적이지만 부작용이 적습니다.
* 위산 분비 차단제로도 불리는 H2 차단제(히스타민 수용제 차단제)는 탁월한 선택입니다. 약사에게 문의하거나 시메티딘, 라니티딘, 니자티딘, 파모티딘과 같은 복제약을 찾아봅니다.
* 오메프라졸과 같은 양성자(프로톤) 펌프 억제제(PPis)는 여러 날 동안 지속된 증상에는 탁월하지만 즉각적인 완화에는 그렇게 효과가 크지는 않습니다.
* 이러한 약이 보톡에 효과가 없거나 몇 일 이내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의사에게 상담을 받아보세요.

 

- 약을 구할 수 없다면 베이킹 소다를 시도한다

약을 구할 수 없다면 베이킹 소다를 시도한다
약을 구할 수 없다면 베이킹 소다를 시도한다

베이킹 소다는 효과는 보통이지만 구하기 쉬운 제산제입니다. 약국에 갈 수는 없더라도 베이킹 소다는 부엌에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다른 제산제만큼 효과적이지는 않지만 위산 과다로 인한 소화 불량이나 속 쓰림에 약간은 도움이 됩니다. 티스푼의 절반인 3 mL 용량의 베이킹 소다를 반 컵 용량인 125 mL의 물에 섞습니다

* 이 방법은 단기간의 민간요법으로만 추천합니다. 의학적으로 저나트륨 식이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안전하지 않으며, 다른 처방된 약물의 흡수를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