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에서 우유 바닐라 아이스크림 만들기

바닐라향이 느껴지는 우유 아이스크림 집에서 만들기

아이스크림은 대부분 크림과 달걀로 만들어져 맛은 있지만 건강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우유를 사용해 만든 아이스크림은 맛이 있을뿐만 아니라 기존에 일반적인 아이스크림보다는 몸건강에 더 좋습니다. 더 풍부한 단맛을 원한다면 연유로 아이스크림을 만드시고, 좀더 건강을 생각하시면 코코넛 밀크로 아이스크림을 만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우유 바닐라 아이스크림 만들기 재료

- 우유 4컵(960ml) 저지방 우유추천합니다.

- 설탕 1컵(120g)

- 바닐라 추출물 1티스푼

우유바닐라 아이스크림
우유바닐라 아이스크림

우유로 바닐라 아이스크림 만들기

중간 크기의 그릇에 우유, 설탕, 바닐라를 잘 섞어준다. 각각의 재료를 무게를 계량해 중간 크기의 그릇에 넣는다. 그리고는 큰수저로 잘 섞는다. 설탕이 잘 녹을 때까지 열심히 잘 섞어줘야 한다.

- 여기서 우유의 지방 함량은 무지방, 또는 일반 우유 어떤한 우유를 사용하더라도 상관이 없다.

- 초코릿 우유를 사용해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만들수 있다.

큰그릇에 우유,바닐라,설탕을 넣고 잘 섞어준다
큰그릇에 우유,바닐라,설탕을 넣고 잘 섞어준다

아이스크림 메이커 기계에 혼합물을 넣는다. 아이스크림 만드는 기계에 큰그릇에 섞은 우유,바닐라,설탕 혼합물을 붓어준다. 그리고 아이스크림 메이커 기계에 전원을 켜고 섞은 혼합물이 걱죽해질 때까지 20분정도 섞어준다. 20분후 혼합물이 걱죽해지면 밀폐용기에 붓고 냉동실에 넣어준다.

아이크림 기계에 혼합물을 넣어서 돌려준다
아이크림 기계에 혼합물을 넣어서 돌려준다

아이스크림 메이커 기계가 없을 경우에는 플라스틱 용기에 혼합물을 붓는다. 아이스크림 메이커 기계가 있으면 좋지만 반듯이 기계가 필요하지는 않다 우유, 바닐라, 설탕을 혼합한 물을 플라스틱용기에 붓고 냉동실에 넣어준다.

 

아이스크림 메이커 기계가 없는경우

2~4시간 간격으로 혼합물을 잘 저어준다. 2~4시간 간격으로 플락스틱 용기를 꺼내어 잘 저어주면 아이스크림의 농도가 낮아진다. 그 다음에 다시 냉동실에 넣어준다.

- 아이스크림 메이커 기계를 사용하는 경우 4시간 간격으로 저어주면 된다.

- 아이스크림 메이커 기계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처음 얼음 결정이 생긴 후 2~4시간 간견으로 잘 저어준다.

 

2~4시간 간격으로 혼합물을 잘 저어준다

혼합물을 8시간 또는 하룻밤 동안 냉동실에서 얼린다. 약 8시간이 지나고 주기적으로 저어준 후에는 아이스크림이 완전히 내동이 된다 이 때 아이스크림 농도가 아이스크림처럼 되고 바로 먹어도 되는 상태가 된다.

아이스크림 혼합물을 8시간 또는 하룻밤 동안 냉동실에서 얼린다
아이스크림 혼합물을 8시간 또는 하룻밤 동안 냉동실에서 얼린다

아이스크림이 완성되면 좋아하는 토핑을 얹어 이쁘게 장식하고 아이스크림을 맛나게 먹으면 된다. 이때 초콜릿 시럽, 휘핑 크림, 견과루 같은것을 토핑해서 아이스크림을 더 맛나게 즐길수 있다.

아이스크린 완성품
아이스크린 완성품

오늘 이렇게 집에서 우유와 바닐라를 활용한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날씨가 많이 춥지만 가끔씩 아이스크림이 땡기는날 가편하게 싸먹는것도 좋지만 아이들과 함께 직접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서 각종과일을 토핑해서 아이들과 함께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어 먹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음식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에서 우유 바닐라 아이스크림 만들기  (0) 2020.12.08
댓글
댓글쓰기 폼